Mass Media Review/Book

[월스트리트저널 인포그래픽스 가이드] 5장 차트로 계획 세우기

FelixShin 2017. 9. 19. 08:26
반응형

1. 계획 세우기


1) 팀 꾸리기

- 조직도 

: 직함뿐만 아니라 기능적 역할으 보여주기 용이

: 이름마다 테두리 치는 것을 피하라


- 청사진 만들기

: 플로차트로 트랜잭션 다이어그램이나 업무 흐름도를 그릴 때만 사용


2. 실행하기 전에 할 것들

1) 일정수립


2) 경쟁사 추적

- 시각적 타임라인 : 경영진을 설득하고 트레이드 오프 사항을 결정하며 업무 추진에 활력을 불어넣으


3. 순조로운 진행

1) 진척보고

: 순조로운 업무 추진을 위해 필요




4.비용과 자원 관리

1) 스파이더 차트 

: 순차적 비교를 강조하는 일반 막대 차트보다 우수

: 한 데이터 집합에서 반복되는 패턴을 설명할 때 가장 유용


2) 4사분면 차트

: 1사분면은 긍정적인 성과를 표시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