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s Media Review/Online Lecture

[마스터 최] 노화의 비밀 및 노화 탈출 기법

FelixShin 2023. 3. 27. 07:33
반응형

0. 시작하는 글

어떻게 하면 예전 좋았을 때의 몸 컨디션을 찾을 수 있을까? 이런 물음이 나에게 종종 던지게 된다.

10대부터 30대초까지 축구를 했었다. 20대는 하루에 6시간씩 축구를 하고도 쥐가 나거나 그런 문제가 없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 30대중후반이 되어서 축구를 다시 시작했다. 주말마다 1주일에 한번 예전에 20%정도로 뛰는 것 같은데 자잘한 부상을 입게 되면서 축구를 계속 해야 하나 고민이 생겼다.

이 유튜브를 보면 고민해보면서 축구를 좀 더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1. 본론

1) 나이가 먹어도 운동해서 몸 좋아지게 할 수 있다.

30년 노화? 6개월의 꾸준한 운동으로 100% 회복 가능하다고 한다.

 

20대여도 3주간 카우치포테이토처럼 잘 움직이지 않는다면 30년의 노화된 몸을 가질 수도 있다.

 

결국 몸을 자꾸 움직이면 유연한 몸이 되고, 자꾸 움직이지 않으면 굳는 몸이 될 수밖에 없다.

안움직이면 더 빨리 늙는다.

 

2) 노화로 인해 언제 행도이 늘어지는가?

위는 100미터 그룹의 기록들이다.  35세부터 70세까지의 기록은 남자 기준 2.5초 차이이지만, 80세이후 급격히 기록이 않좋아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운동 능력의 노화가 크리티컬하게 진행되는 건 80세 이후이다. 100미터 달리기 외에 마라톤, 수영도 마찬가지이다.

지금 시작해도 리즈시절을 경험 할 수 있다.

 

지니 매클 할머니는 63세에 턱걸이를 시작하고 66세에 10개를 하고, 69세에 아래와 같은 몸놀림을 가질 수도 있다.

20대처럼 턱걸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결국, 노화로 인해 몸이 안좋아지는 생각을 해서 몸이 빨리 늙어질 수 있다. 생각보다 우리의 몸은 늦게 노화가 진행된다.

 

3) 노화란 무엇인가?

노화는 우리가 몸을 잘 사용하지 않아서 더 많이, 더 빨리 노화가 진행될 수 있다.

운동을 못해서 더 빨리 늙는다고 말해야 한다.

 

4) 평생 운동러가 되려면 어떻게 하는가?

평생 운동러가 되기 위해서는 러닝, 산책, 조깅 등을 먼저 시작하는게 중요하다. 유산소 운동을 기르면 운동이 편해진다.

체중이 많이 나가면, 수영이나 사이클에서부터 시작하는게 좋다.

 

 

2. 결론 

운동을 꾸준히 하면 체력 및 몸 컨디션은 좋아질 수 밖에 없다. 80살 이전까지 가능하다. 60대말이여도 나이가 많은 건 아니다. 좀 더 몸관리하면서 꾸준히 축구를 하면서 몸을 관리하면 더 좋아질 것이다.

무엇보다 회복력은 예전보다는 떨어진건 사실이지만, 젊었을 때 하지 않았던 운동 전후 운동과 관리를 하면 좀 더 좋은 컨디션으로 운동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80살까지 관리하면 좋은 몸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것 같다. 주위에 많은 60세만 봐도 건강한 것을 알고 있고 70세도 마찬가지인 것 같다. 운동 중요하다.

80살까지 희망을 가지고 몸을 잘 관리해봐야 겠다.

 

 

 

Reference)

99% 모르는 노화의 비밀!'이걸' 절대 하지마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EUQ4hkzE12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