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s Media Review/Book

[추천] '맥스웰 몰츠의 성공의 법칙' 후기 및 요약

FelixShin 2022. 9. 12. 08:30
반응형

0. 시작하는 글

데일리 카네기 인관관계론과 양대상맥인 책이 바로 이 멕스웰몰츠의 성공의 법칙 이라는 책이다.

이 책은 60년간 3000만부 이상이 팔렸다고한다.

 

1. 내용 정리

성공의 법칙의 저자는 성형외과 의사로서, 성형수술 이후 환자가 전후의 상황을 통해 사람의 내면을 관찰했다. 이를 통해

어떤 사람은 성형 수술이후 긍정적이기 되기도 하고 혹자는 부정적인 사실을 발견했다.

자신이 꿈꾸는 미래 모습에 맞게 사람의 체질이나 태도도 변하게 될 수 있다.

 

2. 사이코사이버네틱스

절대 불변의 성공법칙 중 3가지를 적어보았다.

1) 자아이미지를 바꿔라

    : 일반적으로 과거의 경험, 어린시절의 경험으로 자신의 이미지가 만들어진다. 

    : 예를 들어 고통받고 힘들다는 자아이미지가 있는 사람은 항상 그런 상황에 직면하고, 뚱뚱한 자아이미지가 있는 사람들은 많이 먹는 습관과 행동을 반복하게 된다.

>> 인격, 환경을 구성하는 기본, 창의적으로 나를 표시하고 내 장단점을 알아야 하고, 

>> 성공한 사람의 스크랩북을 만들고, 누구의 성공하게 된 힘, 생각, 영향력을 생각하며 타인의 전문가가 되도록 한다.

 

2) 내 안의 성공매커니즘을 만들어라

   : 5가지의 세부 사항을 기억해야 한다.

(1) 목표 설정하라 (2) 목표가 이루어질 것을 믿어라 (3) 긴장을 풀어라(순간적 실수, 부정적 결과에 연연하지 말아라) (4) 학습하라(시행착오는 필요하고 배워야 한다) (5) 실천하라(성공할 수 있는 것처럼 행동하면 성공하게 된다)

 

3)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의식 시뮬레이션 기법을 사용하라

     : 능력있는 선수도 중요한 경기에 못하는 선수도 있고, 평상시에는 공부 잘하다가 시험을 못보기도 한다. 하지만 그 반대인 경우도 존재한다.

>>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법을 익혀야 한다.

(1) 지나친 의욕에 사로잡히지 마라(부담없는 연습을 하라, 벤호건 골프대회전 시뮬레이션을 함, 모 유명 배우는 1만번 이상 연기를 연습함)

>> 운동선수가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는 것만으로도 운동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

>> 참고로 펠프스도 이미지 트레이닝을 했다고 한다.

(2) 위기에 방어적인 자세보다는 공격적인 자세로 응하라. (어떤 상황에서든 끝까지 해낼 수 있다.)

     : 위험에 직면하면 우리는 엄청난 용기와 인내의 힘이 생기고, 그 상황을 극복할 수 있다.

(3) 위기 상황을 지나치게 확대 해석하거나 생사가 달린 문제인 양 여기지 말고 있는 그대로 평가해야 한다.

: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열쇠는 내가 가지고 있고, 위기에서도 해결할 수 있는 확신을 가져야 한다.

 

3. 끝맺는 말

시크릿 책 역시 이 책과 비슷한 원리인데, 간절히 염원하면 이루어진다는 내용인데, 성공의 법칙 책과 비슷하다.

성공의 법칙으로 21일 후 변화의 모습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개인의 의지로 난관을 돌파하기 보다는 배워서 돌파하자.

자기계발서를 통해 많은 좋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Refereence)

http://www.yes24.com/Product/Goods/84183443

 

https://www.youtube.com/watch?v=5t3FgcIE5rU 

https://www.youtube.com/watch?v=VPoFouPn4Sk (책갈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