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Balance/자기계발(Self-development)

[HigherSelfKorea] 절대적 자유를 얻는 법

FelixShin 2018. 8. 12. 16:43
반응형



0. 시작하는 글

약 2주전 봤었던 영상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보고 깨달음을 얻었으면 해서 이 블로그를 쓴다.

이 영상 내용을 그대로 글로 옮기는 것은 어려운 것 같으니 제대로 "절대적 자유를 얻는 법"에 대한 내용을 보고 싶은 분은 영상을 보시면 좋을 듯 한다.

영상에서 나온 이야기들과 내 사견을 한번 적어보았다.



1. 도피

많은 사람들은 현실을 도피하고 싶어한다. 맛있는 것을 먹고, 해외여행을 가고 술을 마시고 게임을 하고...

이러한 질문들을 할 수 있다. 이게 무슨 도피냐? 해외여행가는 건 가끔 가는거고 그게 삶의 refresh하는 것이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어느정도 일리 있는 내용이라는 생각이 든다. 뭐 이정도면 괜찮다.

그러나 게임을 즐겨하고, TV프로그램을 보는 사람들의 문제는 그것이 나쁘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삶에서 자극적, 재미를 찾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중독되어있고, 삶의 스트레스로부터 그러한 것들로 도피한다.


내가 생각하기에 습관적으로 매일 학교, 일끝나고 와서 게임을 한다거나 맛있는 음식을 위해 매번 멀리 있는 곳으로 떠나는 것은 도피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누가봐도 아주 가끔이면 좋을 수 있는 듯 하다. 그런데 가 박진감과 재미를 적은 횟수로 묶어 둘 수 있을까. 

그런데 게임을 하는 것으로 일주일, 한달 짧지 않은 시간을 위한 refresh, motivation, 삶의 원동력을 얻을 수 있을까?



2. 도피의 원인 -> 절대적인 자유를 얻는 법을 찾아서

아래의 질문들로서 절대적인 자유를 얻기 위해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보고 답하도록 노력하면 좋을 듯하다.


요즘에 무엇이 가장 두려울까?

그 두려움의 원인은 뭘까?

혹시나 (실천의) 결과를 너무 원해서 그런가?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하면 더 자유로워질까?


도피에 대한 질문을 던져가며 진짜 원일을 찾고, 나쁜 습관을 없애기 위함인 것 같다.



3. 도피가 나쁜 것일까?

예를 들어 게임을 매일 하는 것, TV를 매일 보고 먹고 놀고 하는 것... 이러한 활동들을 하면서 평생 후회가 없고 만족스러워 한다면 그러한 활동들이 일반적 도피는 아닌 것같다. 괜찮은 것들이다.

그러나 게임을 장시간 하면 현자타임이 오는게 사람이지 않은가.

일반적으로 회사에 취업하면 하루에 8시간 이상을 평일에 일한다. 자영업자는 일 안할수도 있지만 더 많은 시간을 일한다. 출퇴근 시간 회사내 밥먹는 시간까지 더하면 9시간은 훌쩍 넘을 수 있는데, 하루의 1/3 넘는 시간이 불행하면 삶의 1/3이 불행한 것이고 너무 안타깝지 않은가.

도피 방법을 찾고 하루의 짧은 비중을 차지하는 그 시간을 기다리는 것보다 하루의 8시간 이상을 차지하고 나를 대변하는 것에 더 투자하는 게 좋지 않은가?

일반적으로 자기를 소개할 때 XX회사에서 일하는 누구누구다. XX일을 하는 누구누구다라고 먼저 소개하지.

무슨 취미를 하고 뭐를 좋아하는 누구누구다 라고 소개하지는 않는다. 맞지 않는가?


게임이 백해무익하다라는 이야기도 하지만, 프로게이머로 한해 20억원의 돈을 벌고, 인기 등 많은 것을 얻는 수단이 게임이라면 그에게 게임은 도피가 아니다.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보며, 사운드 효과를 보거나 카메라 각도 잡는 법 등을 배우는 방송연출가에게 TV 예능프로그램은 도피가 아니다.



4. 마치는 글

HigherSelfKorea의 알렉스는 자기계발에 많은 인사이트와 경험이 있는 것 사실이고, "절대적 자유를 얻는 법"에 대해 생각을 해보고 어느정도 해답?을 정리한 것에 참 대단하다고 느낀다.


시간은 너무 소중하다.

"절대적 자유를 얻는 법" 영상에서 나온 글 구절을 옮기며 이번 블로그를 마칠까 한다.


당신에게 허용된 시간은 한정되어 있으며,

당신의 마음을 가리고 있는 구름을 몰아가는데

이 시간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시간은 흘러가고 당신도 사라져 버리며

두 번 다시 되돌아 올 수 없다는 것을 깨닫지 않을 수 없다.

-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Reference.


이 글을 잘 읽으셨다면 

아래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