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s Media Review/Online Lecture

일 잘 하는 직장인이 되는 법

FelixShin 2019. 6. 19. 02:14
반응형

1. 시작하는 글

- 일 잘하는 사람이 되면 얻을 수 있는게 많다. 돈은 많이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남들로부터 인정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즉 대우를 잘 받고 자존감도 높아지고 행복하게 살 확률이 높다.

- 물론 많은 사람들은 일 외에서 즐거움을 많이 찾지만, 아침9시 - 오후 6시 : 9시간, 그리고 야근하면 10시간, 출퇴근 시간 2시간을 더한다면 총 12시간, 출근 준비시간까지 따지면 하루의 반 이상의 시간을 우리는 일하는데 사용한다.

- 하루의 반을 사용하는 곳에서 인정받는것이야 말로 큰 기쁨이 없을 것이다.

- 그러던 와중 자기 전 피터드러커의 "자기경영노트"로부터 좋은 구문이 있어서 블로깅을 한다.

 

2. 일 잘 하는 직장인이 되는 법

- 피터드러커는 말한다 "일 잘하는 사람은 목표를 잘 달성하는 사람이다". 충분히 수긍이 가는 말이다.

-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은 자신의 강점 바탕으로 업무 수행한다. 고로 우리는 '현재 내가 가장 있는 일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집중해야 한다. 즉, 강점 중심사고가 핵심이다.

- 강점 중심사고가 습관이 사람들은 거듭되는 삶의 다양한 과정들 속에서 점점 자신의 강점을 이해하고 강화시켜 나간다

- 강점 중심 사고 방해하는 것은 자기 반성 사고 부재, 불평 불만 많은 것인데, 이런 태도는 지양해야 한다. 즉, 할 없는 일과 이유 찾는데 낭비하지 말자.

예를 들면, 상사가 무능하다, 기업 너무 보수적, 사회제도 엉망 이런 말에 집중하는 것은 나에게 마이너스 일 뿐이다.

- 이에 반해 강점 중심사고하는 사람들은 현재 위치에서 내가 무엇을 있고 가치있는 일을 발견한다. 결국 그들은 성장 , 수많은 제약 요소들은 지워버린.

 

 

3. 좀 더 나은 직장인의 자세

- 훌륭한 경영자는 직원의 단점이 아닌 하나의 강점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약점이 있어도 강점 중심사고를 방해하지 않아야 한다.

- 강점중심사고는 목표 달성에 절대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때문에 안된다고 하지 말자.  불평불만 줄이고 할수 있는 일에 집중하자.

- 결국, 목표 달성하는 사람은 강점에 집중하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이 결국 일 잘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4. 맺는말

- 어느덧 시간이 흘러 어엿한 직장인이 되어가고 있다. 

- 힘들지만 그 속에서 의미를 찾고 brightside를 찾고, 내 강점을 찾아 performance되는 일을 하도록 해야 겠다.

 

Reference

- 일 잘하는 사람이 되는 방법 from 체인지 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