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이야기/프로그래머 Felix Diary

[Pro. Felix Diary] 개발자일기_20170703_Google I/O 2017 Extended in Seoul 을 다녀와서

FelixShin 2017. 7. 3. 14:34
반응형



지난주 7.2 일요일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제법 큰 행사가 있었다.


행사이름은 Google I/O Extended in Seoul이였다. GDG(Google Development Group)에서 주최하는 강의였던만큼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었다.

꽤 더운날이였지만, 티셔츠 선착순 배부가 있어서 그런지(?) 시작전부터 인산인해를 이뤘다.

 

행사이름에서 추측할 수 있듯이, 지난 5월에 있었던 Google I/O 행사의 연장선상에 있었다. 그러나 여기에 그치지 않고, 1달반정도가 흐른만큼 안드로이드 세션들은 새로나운 기술들을 적용해보고 관련해서 lesson & learn을 다루고 있었다.


행사는 키노트를 제외하고, 3개 홀로 나눠져있었는데 안드로이드, 웹을 꼭지로 2개의 세션을 나눴고, Backend 등 다른 부분을 합하여 한개의 세션으로 나누어져있었다.


필자는 "Architecture Components", "Kotlin : Make Android Great Again", "Application  용량 줄이기", "IT의 변화와  NoOps, 빅데이터, 머신러닝", "파이어베이스 무엇이 달라지나?" 라는 5개 세션에 참석했었다.


예전과 달리 안드로이드와 관계된 내용이라서 이해되는 점도 많았고 공감되는 점도 많았던 것 같다. 


한편으로는 두가지 감정이 교차되었다. 이런 곳에서 발표하려면 어느 정도의 실력이 되겠다...와 한편으로는 나도 내경험을 쌓으면 이런곳에서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은 두가지 관점이다. 발표자 중 커니(김태호)와 조대협 씨가 있었는데 이런 분들의 강연때는 연륜이 느껴지기도 했다.



Google I/O 2017 Extended in Seoul  너무 좋은 행사였고 나의 일요일을 할애한게 전혀 아깝지 않았다! 작년에 강의도 한번 찾아봐야지~

빨리 다른 세미나에 참석하고 싶고, 그 전까지 나의 깊이를 더욱 깊게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