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이야기/프로그래머 Felix Diary

[Pro. Felix Diary] 개발자일기_20161125 나프다를 다녀와서

FelixShin 2016. 11. 26. 17:35
반응형

나프다 공개강연 3번째 한빛미디어에서 하는 강연회에 다녀왔다.

장소는 삼성SDS타워...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왔었다. 그 얘기만 듣던 임백준 작가, 그리고 방송 멤버인, 케빈, 데니스, 치즈를 볼 수 있었다.

SDS타워의 마젤란홀, 파스칼홀 두 곳에서 진행이 되었다.


1. 함수형 언어 : Functional language (1st 세션)

함수형 언어가 요즘 유행이라는데, 케빈리의 도움으로 함수형언어, 그리고 함수형 언어 중 대표적인 Scala에 대해 알 수 있었다.

함수형 언어 

1) 형변환이 자유롭다.

한 예로 자바는 int, double 형변환을 할때 변환시키는 메소드를 이용해야하지만, 함수형 언어는 형변환이 된다.


2) 동시성

개발을 할때, write를 달리하기 때문에 같은 함수를 사용해도 문제가 없음


2. 라쿠텐 아키텍처 이야기

: 발표자 - 라쿠텐 여행 플랫폼 아키텍처

1) 테크 정보 쉐어링

2) 표준화

3) 기술 지원

4) 아키텍처 리뷰

-> 기술지원에 상당 시간을 할애 중


3. 지적 프로그래밍을 위한 넓고 얇은 습관

1) 아름다운 코드 작성 습관

-> 한코드 베이스 -> 1개 룰

-> 코드 리뷰


2) 자동검증 습관!

Continuous Integration

genkins/go

codacy, sonarqube


3) 성장하는 습관

-> git랩 상위권 순위 차트에 오른 사람들 코드를 보자

-> 최신트랜드 devnews.kr

-> 컨퍼런스에 참여하자

-> 이런거를 토대로 경험하면 공유의 자리를 갖자. 옆에사람한테 알려주는 것 부터 시작!


4) 서버리스

-> docker를 띄우는 방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