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s Media Review/Online Lecture

[1일1독] 조던 피터슨 : Don't waste time -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FelixShin 2021. 2. 21. 07:17
반응형

1. 시작하는 글

- 매일 보면서 자신을 가다듬는 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블로깅을 한다.

- 개인적으로 보면 게임은 끊었지만, 흥미로운 유튜브를 보면서 시간을 낭비하는 것 같다.

- 계획없는 시간들 속에서 낭비하고 있다.

- 규칙적, 계획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

 

2. 인생의 낭비

- 인생에 도움이 안되는 유튜브 동영상을 본다던지, 시간을 낭비하는 일은 결국 자신을 고통스럽게 할것이다.

 

 

 

 

- 조던 피터슨은 수업에서 학생들에게 얼마나 시간을 낭비하는지 물었다고 한다.

10시간 정도 낭비하는 사람 -> 10%

6시간 정도 낭비하는 사람 -> 80%

 

 

- 물론 20살에 생산적인 삶을 산다고 가정해본다. 시급이 5만원의 가치면 적을 수도 있긴하고 많을 수도 있긴하지만... 

- 만약 한시간 5만원 가치가 있다고 치면, 일주일에 200만원이고, 1년은 약 1억이 된다.

- 40년이면 40억이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시간을 많이 낭비하고 있고, 20대 등 젊은 사람들은 SNS에 많은 낭비를 한다.

유튜브를 보며 시간 낭비도 많이 하고 있는데, 보는 동안 즐겁지도 않고, 보고 나서도 마찬가지다.

 

자신이 피폐해짐을 느낀다.

누구도 자신이 피폐해지길 원하지 않는다.

 

3. 마치는 글

- 반복적인 시간 낭비를 하는 삶을 살면 결국 후회하게 된다.

- 조던 피터슨은 짧은 비디오 클립에서 이야기 한다. 6시간의 시간 낭비가 있다면 1주일에 42시간이다. 요즘 직장인들이 일주일에 40시간 일한다고 하니 이 시간은 엄청난 시간이다.

- 어떤일을 하다가 어렵거나 지겹거나 하면 다른 곳으로 쉽게 관심을 돌린다. 그 순간 어려움, 힘듦에서 벗어 날 수 있지만 그 시간은 곧 부채로 다가온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부채는 엄청나게 쌓인다.

- 성공, 더 나은 삶을 위해서라면 오늘의 지난 삶을 반성하고, 내일의 삶을 잘 준비해야 한다.

 

 

Referemce )

유튜브 : 조던 피터슨의 일기장

www.youtube.com/embed/wpj__APyZX4"

 

YouTube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