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s Media Review/Online Lecture

나프다_치즈 특집_0912

FelixShin 2016. 11. 27. 15:33
반응형

나프다 콘서트에 직접 참석을 하고

팟캐스트에서 나프다 방송을 한번 찾아 보았다.

100여개의 강연 중에 강연자들 중 가장 초급(?), 초심에 대해 생각을 많이 알게 해준, 치즈 특집 강연에 대해 들어 보았다.


치즈가 나프다 시즌2에서 새로 들어오면서 MC로 합류하게 된 특집편이였다.


치즈(서지연 개발자)님은 개발한지 3년정도 되었다고 한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하다가 재미있어서 우연히 개발자의 길에 들어섰다고 한다.


MOOC를 통해 끊임없이 학습을 하고 있고, 요즘 trendy한 Scala 언어를 배우고 있다고 한다.(https://www.scala-exercises.org)

역시 카카오는 trendy한 기업답게 사내에서도 따로 스칼라 스터디를 하고 있다고 한다. 단순히 1개의 스터디가 아닌 등급별 강의를 하고 있다고 한다.


치즈MC 현재 노력하는 것들: 

1) MOOC나 사내에서 공부 중이라고 함. 스칼라, 스파크(edx 사이트에서 빅데이터 공부 중) 등 공부중

2) 개발이나 기술에 관한 영어 article도 번역해서 한글로 올린다고 한다.

3) 자료구조, 알고리즘도 공부 중이라고 함...(알고리즘은 파이썬으로 해커링크에서 기초교육 중)


임작가님의 글쓰기 특강 추천~~

->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사놓긴 했지만 완독한 책은 아닌데, 한번 완독해봐야 겠다)


앞으로 나프다는 3개 트랙 진행

1) 임작가 + 치즈 트랙

2) 케빈 기술 트랙

3) 데니스 기술 트랙


방송 후, 느낌적인 느낌...진짜 열심히 하고 꾸준히 성장해야 겠다....

아무것도 하지않으면 시간이 지난 후에도 똑같겠지??


이 글을 모든 분들 정말정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