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Balance/미국문화

[디바제시카] -익숙해지다 사용하기 쉬운 표현

FelixShin 2016. 4. 19. 21:34
반응형



익숙해지다 표현에는 자주쓰이는 2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 표현에 따른 예문도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듯합니다.



1. be familiar with(사물) / to(사람)

ex) I was familiar to her



2.  be used to -ing(습관, 행동)

ex) I am used to getting up early

나는 일찍 일어나는게 익숙하다


I am used to watching Africa TV till late

나는 아프리카 티비를 늦게까지 보는게 익숙하다



I'm not used to getting(receiving) b-day presents

나는 생일선물 받는게 익숙하지 않아


He is not used to dealing with women

나는 여자를 상대하는게 익숙치 않아요



새로운 직장환경이 익숙치 않아요

I am not used to my new circumstance(분위기) at work



be used to -ing 변형

get used to -ing(be used to-ing보다 더 많이 씀)



나는 이 낡은 차를 운전하는게 익숙해

I got used to driving this old car



I got used to it (미드에 많이 나오는 표현)

이미 익숙해져 있어


난 혼자 영화보는게 익숙해

I got used to watching movies by myself


나 이것에 익숙해지고 있어(회화에서 많이 쓰임)

I'm getting used to it 



3. be accustomed to -ing



cf)used to v (-하곤 했다)

lately, recently 최근에











조금이라도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클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