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Balance/중국생활

중국 생활/생활 중국어 정리 3 (전자상가 방문 생활 중국어)

FelixShin 2016. 10. 31. 08:00
반응형



지난 주말 서안 전자상가를 다녀왔다. 전자상가에 가서 전류 테스트기, 드라이버 등 전자공구들과 목장갑 등을 사왔다. 그리고 미밴드2도 중국 본토에서 살 수 있었다 ^^ 

발품을 팔은만큼 재미와 중국어에 대한 배움이 있었다.


일반물건을 사면서 사용했던 중국어를 간단히 정리해보았다. 아래 표현들을 알면 충분히 중국에서 물건을 살 수 있다.


물론 숫자는 당연히 알아야지 가격을 알아듣고 살 수 있을 것이다 ^^

(돈에 대해서는 추후 다른 블로깅을 하도록 하겠다.)

출처 : 한중국제 교류센터





1. 사용했던 주요 단어들


갔었던 곳은 바로 西安 赛格电子市场이였다.

西安 [Xī'ān]  : 산시성의 도시 이름

赛格 [sàigé]   싸이거SEG (고유이름) / 电子 [diànzǐ] 전자   / 市场 [shìchǎng]  시장 


여러가지 공구들을 물어보면서 썼던 단어를 정리해 보았다.


手套[shǒutào] 장갑


밝은 거를 물어볼때 밝다라는 단어를 찾아보았다. 

: 亮 [liàng] 밝다 < - > 반대 : 黑 [hēi] 어둡다  


드라이버를 구입할 때 손잡이가 긴 것을 달라고 물어보기도 했었다.

 : [cháng]   길다 <-> 반대 :  短[duǎn]   짧다 

   

큰 것 ,작은것 

: 大的 [dà]  < - > 小的 [xiǎo] 


중국어로 비닐봉지는 무엇일까???

이것 역시 많이 쓰이는 단어이다.

塑料袋[sùliàodài] 비닐봉투


-> 비닐봉투 한개 주세요.

: 请给我 一个 塑料袋 [qǐng][gěi]   [wǒ] [yígè] [sùliàodài] 



2. 사용했던 주요 표현들

1) 이것 / 저것 좀 보여주세요.

: 这个/ 那个 看 一下 [zhège]  / [nàge]  [kàn]yíxià]   


那个 는 저/그 것 / 哪个는 어느 것 : 발음은 비슷하지만 헷갈려서 적어 놓음


2) 있어요 없어요

: 你有没有 什么? ni you mei you ?? -》 있어요 ? 없어요??


3) 가능해요 안해요?

: 这个 可以 开吗 [zhège] [kěyǐ]  [kāi]  [ma]  저거 열어볼수 있나요?

-> 开[kāi]   는 열다.


4) 깎아주실 수 있나요?

: 这个 能不能 便宜  ? [zhège]néngbùnéng][piányi]  [diǎ ér] 

  

몇가지 표현만 알아가면 충분히 중국어로 물건을 살 수 있다.

위의 표현으로 물건을 충분히 사고, 가격도 깎았다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