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IT 서비스 사용리뷰

[객관적Felix] 샤오미 미밴드 2 (Xiaomi mi-band 2) 사용후기 + 기능정리

FelixShin 2016. 10. 16. 12:46
반응형

2016년 6월 7일 미밴드2가 출시되었다.

149위안(263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출시되었다.  당시 필자는 중국 출장 중이라 미밴드2를 쉽게 구할 줄 알았다. 

그러나 중국 현지에서도 엄청난 인기라 2배에 해당하는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다. 7월초까지 중국에 있었지만 결국 미밴드2 현지 구입을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미밴드 1A를 사용하며 편리하긴 했지만 갑자기 충전이 되지않는 문제가 발생, 이때다 싶어 미밴드2를 국내에서 해외직송으로 구입했다. 가격은 2배가량인 47000원정도, 현재 사용한지 3주정도 되었지만 상당히 만족하고 있다. 


가성비는 역시 샤오미 밴드2 였다. 혹자는 전작에 비해 액정만 생긴거 아니냐하지만 여러 Feature(기능+디자인)들이 추가, 보완 되었다. 



이 블로깅이 샤오미 미밴드 2를 구입할까 하는분들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상품정보

1) 내용품

: 샤오미 미밴드 2를 구입하면 내용품은 ​아래와 같다. 미밴드1과 비교할때 박스크기나 디자인은 아주 비슷하고 똑같아 보인다...

혹시 사기 당한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 이다.;;;


 


그러나, 미밴드 2 케이스를 열어보면 아래와 같다. 이전 버전과 달리 검정쿠션이 추가되었다. 약간 고급(?)지다 ㅎㅎ

그리고 보시다시피 액정화면이 보이는 미밴드 2의 메인이 보인다!!



내용품은 아래와 같이, 충전기, 본체, 미밴드 2 줄로 구성되어있다. 충전기는 이전버전에 비해 충전하는 부분 너비가 넓어졌다. 미밴드2의 크기가 커져서 그런듯하다.



2) 상품스펙

: 미밴드2의 스팩은 아래와 같다. 안드로이드 4.4(Kitkat), iOS 7.0 이상의 스마트폰 지원이 가능하다.

: 대기시간은 20일 정도지만, 일반 사용하면 약 2주 정도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 미밴드2의 본체 사이즈는 아래와 같다. 길이 4cm정도 너비 1.6cm, 길이는 1.1cm 사이즈 정도 된다. 

: 위의 미밴드2는 저전력 OLED 디스플레이, 저전력 블루투스 4.0, 경량화된 고밀도의 소형 베터리, 정밀센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3. 미밴드 2 Feature(기능 + 디자인)


1) 액정을 이용한 기능

: 시간, 걸음수, 걸은 km수, 심박수, 베터리 잔량(%) 확인 가능 

# 알림 기능 : 전화, 앱, 알람, 목표 걸음수 달성, 1시간 동안 오래 앉아있을 때 (사용, 미사용 설정 가능)


2) 만보계 기능

: 미밴드 기존 버전에 있었던 기능이지만, 이전버전에 비해 만보계 알고리즘이 보완 되었다고 함.


2) 심박수 체크 기능

: 자동적으로 감지도 가능하지만, 앱을 통해 원할 때 심박수 체크가 가능

# 미밴드2 추가 기능


3) 수면체크 기능

: 일일 수면시간 체크가 가능, 얕은잠, 깊은잠, 깨어있는 시간 확인 가능


4) 비활동 알람

: 1시간이상 앉아있거나, 누워있거나 움직임이 없으면 알람 발생

-> 비활동 알람 기능 활성화 시간 조정이 가능

# 미밴드2 추가기능


5) 진동 알림

: 전화, 문자, 앱, 시계 알람에 따른 진동 설정이 가능

# 앱 : 페이스북, 위쳇, 트위터, 왓츠앱, 미톡, 안드로이드는 다양한 앱 알람 지원이 가능함


6) 방수 기능

: IP67 국제 방수 등급 획득한 제품으로 생활 방수 가능


: 밴드 내구성이 강하고, 피부 친화적 소재로 피부 트러블 방지


: 다양한 환경테스트로 고온, 저온, 충돌, 부식을 방지한 제품임




3. 미밴드 2 Pairing to 스마트폰

: 샤오미 미밴드 2 페어링을 하려면 mi band 앱을 앱스토어(iOS) 혹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에서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이전버전을 쓰던 사용자라면 꼭 앱을 업데이트 해야한다!

업데이트 하지 않으면 미밴드2를 Pairing 할 수 없다.


앱을 업데이트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고~~


앱을 처음 페어링(연결)하고 업데이트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4. 사용후기

1) 장점

(1) 기존 기능 보완 : 만보계, 수면시간 확인

: 전작처럼 만보계, 수면기능을 탄탄히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good, 만보계 기능이 전작에 비해 강화되었다는 것은 희소식!!


(2) 액정!

: 전작에 비해 액정이 추가되었고, 시간 확인 등 기본 정보가 추가되었다는 점 또한 희소식이다!


(3) 비활동 Alert 기능

: 필자 역시 사무직으로 오랜 시간동안 자리에 앉아 있다. 그러나 이 것은 건강에 참 좋지 않은데, 1시간동안 비활동(앉아 있음)시 알람 기능이 있는 것이 너무 마음에 들었고, 이 기능 때문에 미밴드2를 너무 갖고 싶었다! 


(4) 착용감 개선

: 이전버전과 달리 착용감도 개선되었고, 사용하며 전혀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음, 시간확인도 가능해서 그런지 불편함도 느끼지 않았었다.

처음 착용시 시계줄 구멍에 버튼이 잘 들어가 전작과 달리 불편함도 없었음.


(5) 다양한 OS 지원

: 안드로이드, iOS에 충실히 지원되고, 사용법 또한 쉬움.

샤오미폰 같은 경우 미밴드로 잠금해제도 가능~ 




2) 단점

(1) 비활동 Alert 기능 시간 고정

: 비활동 Alert 시간이 1시간으로 고정되어 있는 점이 아쉬웠다. 전화 알림처럼 몇가지 옵션이 있었으면 좋았을 듯싶다. 

40분부터 90분까지 옵션식으로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움이 남는다.





# 총평

역시 샤오미 미밴드2는 아직도 원가에 비해 비싼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지만, 스마트워치 중 가성비 끝판왕으로 보입니다.

이번 버전 역시 여자친구에게 선물로 줬는데, 여자친구 선물 혹은 지인, 친구 선물로도 좋은 제품인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 미밴드2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한번 써보고 싶은 사람

수면체크를 하고 싶은 사람

만보기를 갖고 싶은 사람

많이 앉아서 일하지만, 알람을 받고 싶은 사람

알람소리가 짜증나서 진동으로 일어나고 싶은 사람

지인에게 작은 스마트 기기를 선물로 주고 싶은 사람


기본적인 시간 기능도 있지만, 만보계, 수면확인, 그리고 1과 비교해 비활동 알림 등 다양한 Smart한 기능이 추가된 점 또한 플러스 요인입니다.

미밴드 2 구입은 3주간 사용한 독자의 판단이지만, 구입하시면 후회는 없으실 듯합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4만원 중반부터 5만원대로 오픈마켓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글이 유익 하셨다면

1초만 내주셔서 아래의 공감 추천 클릭 부탁드립니다^^